티스토리 뷰

유용한 정보

티스토리 제목정하는 노하우

korea informations. 2020. 11. 7. 19:17

티스토리 제목 정하는 노하우

오늘은 아실 분들은 다아시지만 글쓰기에도 노하우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공감하는 글을 적는 것도 중요하지만 검색엔진에서 받아들이기가 좋은 글을 써야 상위 노출도 되고 좋겠죠? 상위 노출에 좋은 제목 정하는 법에 대해 설명해볼까 합니다.


<티스토리 제목 정하는 법>

다음 플랫폼과 네이버의 플랫폼의 제목을 정하는 방법은 전혀 다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와 네이버 블로그 차이점이겠죠? 어떻게 다르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적고 싶은 포스팅의 제목을 찾아봅니다. 실시간 검색어도 좋겠고, 자신이 잘 아는 분야, 또는 공부 중인 것들도 좋습니다. 저는 예를 들기 위해 실시간 검색어에 늘 올라와 있는 임영웅으로 예를 들고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제목 유형>

우선 제목을 임영웅이라고 가정했을 때 다음 검색 노출은 임영웅 집 이사 광고수익 이렇게 지으면 상위에 올라갑니다. 핵심 포인트는 타깃 키워드가 제일 앞에 임영웅이고 집 이사, 광고수익은 핵심 키워드가 아닌 롱테일 키워드입니다. 다음은 숏 테일 키워드가 먹히죠 간단명료하게 타깃 키워드를 제일 앞에. 예를 하나 더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두순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면 조두순 출소일 안산 집 형량 이제 목일 때. 조두순 이 핵심 타깃 키워드이고 출소일과 안산 집 형량은 타깃 키워드를 꾸며주는 것이겠죠. 이제 이해가 가시나요?


<네이버 블로그 제목 유형>

네이버 블로그 제목은 타깃 키워드가 제일 앞에 있지 않아도 됩니다. 임영웅을 검색했을 시에 나타나는 사진입니다.

임영웅을 검색했는데 임영웅 패딩에다가 임영웅 히어로 다운이라고 막 섞여있습니다. 완전히 다르죠 그런데 우리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주로 사용하지 않았어서 포스팅 제목을 네이버처럼 지었다가는 상위 페이지에 노출될 가능성이 매우 희박합니다.


<구글에서 좋아하는 제목 유형>

구글에서 좋아하는 제목 유형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드는 5가지 방법"처럼 이렇게 5가지를 나열하면서 적는 식의 블로그가 상위 노출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해야 하나? 

티스토리 블로그라면 핵심 키워드 즉 타깃 키워드를 앞쪽으로 잡는 편이 좋습니다. 네이버라면 앞쪽에 수식어를 넣어도 되고 핵심 키워드를 중간 후반에 넣어도 상관없습니다. 구글은 위의 방법처럼 5가지 등 정해놓고 쓰는 타입으로 적는 것이 노출에 좋습니다. 제목을 잘 지어야 상위 노출도 쉽고, 상위 노출이 쉬워야 수익이 좋은 결과가 나오겠죠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지만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더필요하고 요청하고 싶으신 질문 있으면 아래 댓글 부탁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