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블로그가 코로나바이러스 이후 많이 생겨났고 이후에 애드센스 승인 대란 때 더욱 많아져 다음에서 저품질 로직을 강화하였는데요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저품질을 경험하고 있는 것 같아 알려드리려 합니다. 

 

우선 저품질 이걸리면 증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루에 천명 이상 많은 날은 2천 명 가까이 찍던 제 블로그가 갑자기 다음 검색의 유입이 확 줄어 버렸습니다. 이게 말이 되는 건가 싶었습니다. 

그래서 저품질의 종류는 뭐가 있을까 하고 찾아봤습니다.

저품질의 종류

다음고객센터에서 메일을 받았는데 종류에 대해 정확하게 언급은 하지 않습니다. 키워드 반복, 과도한 광고, 중복 로봇이 추출해낸다고 합니다. 답답할 노릇이네요..

들어온로그만 봐도 다음 검색은 거의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딱 잘라 말해서 증상은 3가지죠 다음 검색으로 들어오는 방문자수가 줄어들고 또한 전체 방문자수가 급격하게 줄어듭니다. 마지막으로 다음 검색에서 블로그 주소를 검색하는 것이 아닌 블로그 이름을 검색을 하면 최적화되어있던 내 블로그가 없어집니다.

 

 

왜 이런 저품질이 많이 일어날까요? 아까 언급했듯이 2020년 코로나 사태부터, 애드센스 대란 시점부터 엄청나게 많은 티스토리 블로그가 여기저기 생겨나면서, 저품질 수위가 강화된 것이었습니다. 

 

저품질을 해결하기 위해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문의방법 그리고 다음 홈페이지 pc버전 제일 아래에 있는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방법 이 방법 들은 여러 블로그에서 많이 포스팅되었기에 다들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어떻게 해야 할까? 저는 매일 불안하고 걱정을 하고 있었는데 이 걱정할 시간에 글 하나라도 더 쓰고 블로그 지수를 다시 올려 보는 게 어떨까? 물론 새로운 블로그로 말이죠, 블로그 저품질 수위가 다시 낮아지면 저품질이 풀릴 수도 있으니 부계정을 키워보는 겁니다. 

 

 

저품질을 맞이하고 나서 저는 생각했습니다. 블로그로만 파이프라인을 구축할 것이 아니라 유튜브도 공부해보고 다른 어떤 것들도 하나씩 해봐야겠다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여러분들도 힘든 마음 다시 다잡으시고 새롭게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른 블로거들처럼 조신하게 적어야겠습니다. 이상입니다.ㅠㅠ

댓글